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제남도서관

검색열기

제남도서관

책소개

메인페이지 책소개 사서가 권하는 책 - 도서관을 떠나는 책들을 위하여(성인 추천도서)


RSS 새창 열기

사서가 권하는 책

  • 작성자제남도서관 관리자
  • 작성일2020-07-31
  • 조회수54

제목도서관을 떠나는 책들을 위하여(성인 추천도서)

 

[도서관을 떠나는 책들을 위하여]

지은이: 오수완

출판사: 나무옆의자


 호펜타운 반디멘 재단 도서관이 지난 6월 30일에 공식적으로 문을 닫았다시가 인수를 거부함에 따라 도서관은 식당으로 개조될 것이다.호펜타운 도서관은 클라우스 반디멘이 세운 156개 도서관 중 하나이다각 도서관은 재단 운영 원칙에 따라 지역 이름 외에 주제에 맞는 또 하나의 이름이 붙었다호펜타운 도서관의 이름은 바로 어디에도 없는 책들을 위한 도서관이었다전체 반디멘 재단 도서관에서 달리 분류하기 어려운 거추장스러운 책들을 수장하기 위한 도서관으로 선정된 것이다.


 이 책은 호펜타운 도서관의 유일한 사서이며 관장 대리인 에드워드 머레이가 폐관이 결정된 후 서가 한쪽에 빈센트 쿠프만 컬렉션이라는 이름으로 모아 두었던 마지막 기증 자료 32권의 희귀본을 기록으로 남긴 빈센트 쿠프만 컬렉션에 관한 카탈로그다.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가상 희귀본을 접하는 재미와 함께 다양한 이유로 도서관을 찾는 사람들에 대한 에피소드들도 담겨 있어 마치 실제로 존재했던 도서관의 이야기를 듣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매우 흥미로운 책이다.


[출처: 국립중앙도서관 사서추천도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