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제남도서관

검색열기

제남도서관

책소개

메인페이지 책소개 사서가 권하는 책 - 탐라의 여신들(어린이 추천도서)


RSS 새창 열기

사서가 권하는 책

  • 작성자제남도서관 관리자
  • 작성일2020-06-01
  • 조회수83

제목탐라의 여신들(어린이 추천도서)


[탐라의 여신들]

지은이: 이우영

출판사: 파랑새


  흔히들 ‘그리스 로마 신화’를 모르면 서양 문화를 온전히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옛 서양 사람들은 ‘그리스 로마 신화’의 여러 신들의 이야기를 노랫말로도 만들고, 연극으로도 공연하고, 책으로도 만들었어요. 오랜 세월 동안, 많은 사람들이 신들의 이야기를 즐기고, 또 경험하다 보니 서양 문화가 지금처럼 눈부시게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이지요. 그런 만큼 그리스 로마 신화는 서양인들에게 자신들의 뿌리를 알게 해 주는 귀한 자산이 되고 있지요. 그렇다면 우리 한국인들의 경우에는 어떨까요? 우리는 한국의 고유의 신화를 얼마나 소중하게 여기고 있을까요?


  우리에게도 아름다운 우리의 신들이 있습니다. 한반도 구석구석, 산마다 들마다, 강물 따라 바닷물 따라, 작은 들꽃과 풀잎들 사이사이까지, 신들이 깃들어 계시지 않은 곳이 없지요. 그중에서도 제주에는 무려 1만 8천 명의 신들이 잠들어 계시다고 해요. 특히, 강인한 해녀들의 섬이라서 신비로운 힘을 가진 ‘여신님’들이 많다고 합니다. 우리는 이 만화를 통해서 그 ‘탐라의 여신님’들을 만나 볼 거예요. ‘그리스 로마 신화’를 소중히 간직해 온 서양 사람들이 그랬던 것처럼 여러분도 ‘탐라의 여신들’을 통해 우리 문화와 역사를 더 잘 이해하고, 앞으로의 삶을 ‘더 멋진 상상의 세계’로 만들어 가세요.


[출처: 2020 상반기 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도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